iM금융지주가 부동산 PF(프로젝트파이낸싱) 충당금 부담 완화에 힘입어 기업가치 제고(밸류업) 계획 이행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하반기 자사주 매입·소각 규모를 확대하며 총주주환원율이 당초 목표치에 조기 근접할 전망이다.
(재)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와 아이엠투자파트너스(대표 권준희)는 7일 경북테크노파크 본원에서 ‘청년창업기업 발굴 및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iM금융그룹은 지난 29일 ‘2025년 그룹 경영진 워크숍’을 개최하고 상반기 경영 실적을 공유하며 하반기 전략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금융업계에선 지점 수를 앞세운 규모의 경제 전략만큼이나 비대면 서비스의 편의성도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다. 첨단 정보기술(IT) 도입 경쟁과 맞물리면서다. 은행들은 단순히 비용 절감 문제를 넘어 생존 경쟁 차원에서 디지털 전환에 힘을 쏟고 있다.
AI 기반스마트 공간 운영 솔루션 기업 (주)알리콘(대표 조민희)이 중소벤처기업부의 '스케일업 팁스 글로벌형' 사업에 최종 선정돼 향후 3년간 최대15억 규모의 연구개발(R&D) 자금을 지원받게 됐다고 28일 밝혔다.
운전석이 텅 빈 제네시스 GV80. 핸들을 잡는 사람은 없지만 이 차량은 최고 시속 50㎞로 부드럽게 달렸다. 이 차량은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서 운행 중인 한국 스타트업 라이드플럭스의 자율주행차다.
iM금융그룹(회장 황병우)은 16일 대구 수성동 본점에서 iM뱅크(아이엠뱅크) 시중은행 전환 1주년 및 그룹 창립 14주년 기념식을 동시 개최했다.
"PF 부담 털어" 주가 6% 들썩 경기침체 여파 BNK·JB는 뚝
[제14회 청년기업가대회 심사위원 일문일답]⑦노경욱 iM투자파트너스 상무
iM금융그룹은 지주사와 계열사 iM뱅크의 새 광고 모델로 발탁한 가수 싸이의 TV 및 유튜브 본편 광고를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DGB금융그룹이 전국구 종합금융그룹을 향한 새로운 50년의 출발점에 섰다. 상호를 DGB금융지주에서 iM금융지주로 변경하고 iM뱅크와 함께 브랜드를 일치시키며 전국구로 뻗어나갈 준비를 마쳤다.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신약과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하는 엔테로바이옴이 50억원 규모 프리시리즈C 라운드를 시작한다. 회사는 투자금을 의약품 생산을 위한 시설을 착공하는데 사용할 계획이다.
군인공제회가 올해 벤처캐피탈(VC) 출자사업에서 8곳의 위탁운용사(GP)를 선정했다.
약국체인·약사플랫폼 기업 참약사(대표 김병주)가 강원특별자치도와 춘천시가 주최한 '바이오 스타기업 IPO 지원사업' 성과 공유회에서 기업공개(IPO) 준비 현황을 발표했다
AI 딥러닝 탁도, 미생물 센서 전문 기업 더웨이브톡(대표 김영덕)은 자사 기술이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국가 신기술(NET) 인증을 취득했다
인공지능(AI) 수면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허니냅스(HoneyNaps)는 인공지능 수면 질환 진단 소프트웨어 ‘SOMNUM(솜눔)’과 2세대 불면증 디지털 치료제(DTx) ‘솜눔 메델라’(SOMNUM Medella)’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됐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 내 첨부자료 참고 부탁드립니다.
환경 원자재 거래 플랫폼을 운영하는 ‘씨너지(CnerG)’가 글로벌 에너지 기업과의 협력을 늘리며 탄소중립 솔루션을 확대하고 있다.
엔터기업 디오디가 해시드벤처스, CJ인베스트먼트, iM투자파트너스, 유니온투자파트너스, 퓨처플레이 등 국내 벤처캐피탈로부터 투자를 받아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기업으로 성장할 기반을 마련했다.